본문 바로가기
일상/나머지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 티스토리 사이트 비교하기.

by 안 2020. 8. 13.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하기 전에는 네이버 블로그와 브런치 밖에 몰랐습니다. 제일 쉬울 것 같고 사람들도 많이 익숙한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려고 했으나, 아이디의 대량생산이 의심스럽다며 로그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브런치"라는 사이트를 찾았습니다. 브런치는 제가 생각한 것과는 달랐습니다. 브런치는 "브런치 작가"가 되지 않는 이상 자신의 글이 모두가 볼 수 있게 공개가 되지 않습니다. 제가 브런치 작가 신청을 할 때 낸 글은, 밑의 게시물입니다. 하지만 같은 글을 티스토리에 올리니 반응이 예상외로 좋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이 사이트가 제일 깔끔하게 사용하고 쉽고 간편하여, 티스토리를 사용 중입니다!

 

제가 생각한 블로그 사이트들의 장점, 단점. 

1. 네이버 블로그 

장점: 네이버 블로그는 사람들이 많이 아는 블로그 사이트이다.

단점: 자신의 전화번호로 단 한번만, 블로그 아이디를 만들 수 있다. 

 

2. 브런치 

장점: 글이 유명하다면 나중에 책을 낼 수 있다 (자신의 게시물을 기반으로)

단점: 브런치 작가가 되어야 글을 공개 할 수 있다. 브런치 작가들은 총괄적으로 보기에 남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글로 많이 올리는 듯하다. 

 

3. 티스토리

장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포럼이라는 소통 공간이 있다. 

단점: 내가 알기로는 티스토리 안에 검색기능이 따로 없다고 알고 있다. 그래서 원하는 포스트를 티스토리에서 찾기는 어렵고 다음에서 찾아야 한다. 

 

15세 소녀, 5년 이상의 해외생활.

새로움과 행복, 슬픔과 그리움. 나는 15살, 중학교 2학년이다. 나는 인도에서 5년을 살았고 이제는 멕시코에서 살고 있다. 내가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과 그 당시 생각을 나누고 싶어서 이 글을 적

jiankim1.tistory.com

'일상 > 나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러분들께 하고싶은 말.  (7) 2021.05.11
SPTI 테스트 링크와 설명 !  (4) 2020.10.22
MBTI 검사 ESFJ 특징.  (12) 2020.08.08
에드센스 2일만에 승인났습니다.  (12) 2020.08.01

댓글